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광고 누른다고 컴퓨터 이상해지는것 절대 아닙니다 제발 광고 한번씩만 클릭 부탁드립니다 ㅠㅠ

포스팅을 꾸준히 할수있는 힘은 블로그 수익에서 나옵니다!




 

안녕하세요. 오랜만의 포스팅입니다.

 

요즘은 브라인쉬림프를 직접 부화안하고 냉동브라인쉬림프를 급여하는 분들이 많아 졌더군요.

 

냉동브라인 한때 저도 직접만들어서 사용을 했었습니다.

그때의 경험담과 현재의 냉동브라인의 상품에 대해 얘기해보겠습니다.

 

예전에 브라인쉬림프 말이 너무 기네요. 알테미아라고 줄여서 얘기하겠습니다.

 

 

알테미아는 입이 작아 치어사료를 먹지못하는 치어, 고부가가치의 고급어종의 치어, 혹은 움직이는것에만 

반응하는 치어들을 위해 직접 부화해주는 먹이라는 인식으로 저가의 구피 등에겐 거의 먹이지않는 먹이였습니다.

 

이유는 알테미아의 가격이 어마무시하다고 생각했기때문이었습니다.

 

1캔의 기준으로 약 8만원정도의 가격이었는데 사실 8만원에 한캔이면 엄청 오래 먹일수있었으나 

사실 다쓰지도 못하고 냉장고에 오래둬서 부화율이 똥만되서 버리거나 분양해버리는 일이 다반사였습니다.

 

 하지만 탈각알테미아가 나오면서 알테미아의 대한 접근성은 조금더 좋아지면서 

탈각을 먹이고 탈각을 먹이다가 생알테미아에 대한 장점이 부각되면서 

 

다시 알테미아캔은 브리더라면 집에 꼭 소장하고 치어생산에 사용하는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해서 알테미아캔의 단점이 사라지는것은 아니었습니다. 

 

막상 열대어 부화한다고 떵떵거리는 이들도 알테미아를 거의다 못쓰는 일이 다반사였습니다.

 

그래서 나온것이 소분된 알테미아였습니다. 

양에 비해 가격이 비쌋지만 사람들은 오히려 좋아했습니다. 

굳이 크고 비싼 알테미아캔이 아닌 적은량의 알테미아를 구입할수 있었으니까요.

 

하지만 소분 알테미아 또한 장벽에 가로막힙니다.

 

귀찮음이었죠

 

알테미아를 부화시키기위해 장비를 구입하고 천일염을 구입하고 부화를 시켜 다음날 난각을 걸러 급여하고 

내일 급여하기위해 또 다시 부화를 시켜놓는 준비기간이 일반인들에겐 상당히 귀찮은일이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다시 브라인에 대한 관심이 사라질때쯤 나온것이 냉동브라인이었습니다.

 

당시 냉동브라인은 일반인들중에서도 매니아층이 사용하던 방법으로 알테미아를 부화를 시키고 나온 유생을 농축해서 냉동을 시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을 직접만들어서 판매하는 사람들도 생기면서 브라인을 접하기 다시 쉬워지고 일부에선 돈벌이 수단이될만하다는 판단이 되니 판매가 되기시작합니다.

 

거기다 돈이 된다니 일부 기업에서는 자본을 투자해 시설까지 만들며 전문화를 하게되었습니다.

 

현재는 스피루리나를 이용해서 영양강화했다 뭐다하는데 사실 스피루리나나 클로렐라를 이용한 영양강화는 바다물고기 

그러니까 고도불포화지방산을 섭취를 못하면 성장을 못하고 폐사까지 생기는 해산어류에서 쓰는 방법으로 사실 담수어류에서는 크게 필요성은 없는 겁니다.

 

이렇게 사실적으로 쓰면 뭇매를 맞을수있으니 쫄보인 저는 그래도 영양과 발색증진에 조금은 도움을 줄수 있다는 쉴드를 쳐놓겠습니다.

 

(사실 발색증진에 신경쓸 사이즈의 치어면 좋은 색상강화사료를 먹이는것이 도움이 됩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여튼간 생브라인을 먹일지 탈각을 먹일지 냉동브라인을 먹일지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정리해보겠습니다.

 

 

 

영양성

 

생브라인>탈각알테미아>냉동브라인

 

 

기호성

 

생브라인>냉동브라인>탈각알테미아

 

간편성

 

탈각알테미아>냉동브라인>생브라인

 

 

수질유지측면

 

생브라인>탈각알테미아>냉동브라인

 

 

혹시 위 글에 불만이 있거나 의문이나 질문이 있으신분은 댓글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오늘하루도 좋은하루되시길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어항 #수족관 #네온테트라 #네온 #테트라 #카라신 #반짝거리는물고기 #구피 #구피임신 #구피출산 #구피키우기 #구피치어 #구피치어키우기 #치어키우기 #열대어치어키우기 #물고기치어키우기 #물고기키우기 #말라위호수 #말라위시클리드 #시클리드 #바나나시클리드 #옐로우프린스 시클리드 #다람쥐시클리드 #백설공주시클리드 #바나나 #노란색시클리드 #마트물고기 #블루시클리드 #블루제브라 #블루제브라시클리드 #골든제브라시클리드 #피콕 #레드피콕 #ob피콕 #딸기피콕 #스트로베리피콕 #옐로우피콕 #음부나계열 #음부나 #말라위시클리드번식 #시클리드번식 #에그텀블러 #알점 #에그스팟 #니그로 #화이트니그로

#니그로번식 #화이트니그로번식 #니그로교잡 #니그로치어 #니그로치어키우기 #여과기 #여과원리 #여과미생물 #니트로소모나스 #니트로박터 #암모니아 #아질산염 #질산염 #질소순환사이클 #질소사이클 #NH4 #NH3 #NO2 #NO3 #플레코 #플래코 #안시 #비파 #안시롱핀 #안시번식 #안시 암수구분 #안시성체 #안시유어 #안시먹이 #안시복수병 #비파 크기 #블랙안시 #알비노안시 #레드안시 #블랙안시롱핀 #레드안시롱핀 #산란상 #코리도라스 #코리 #코리번식 #야생코리 #야생코리번식 #우기 #건기 #코리산란자극 #T포지션 #코리도라스암수구분 #코리암수구분 #코리암수 #네온테트라암수 #네온테트라암수구분 #네온암수구분 #테트라암수구분 #어항저렴하게만들기 #어항세팅하기 #어항만들기 #수조세팅하기 #새우어항만들기 #새우어항세팅하기 #새우키우는법 #새우어항 #새우수조 #측면여과기 #측면 #걸이식 #걸이식여과기 #저면 #져면여과 #박스저면 #모터저면

#어류사육 #엔젤 #엔젤번식 #엔젤산란 #엔젤쌍 #엔젤치어 #엔젤암수구분 #엔젤키우기 #엔젤사육 #엔젤피쉬 #플레티넘엔젤 #제브라엔젤 #삼색엔젤 #팬텀엔젤 #레이스엔젤 #알비노엔젤 #단텀 #알텀 #블랙엔젤 #니모 #퍼큘라크라운 #트루퍼큘라 #크라운 #클리너쉬림프 #락블레니 #블루담셀 #엘로우핀블루담셀 #그린크로미담셀 #도미노담셀 #낫소탱 #블루탱 #플레임엔젤 #폭스페이스 #나비 #해수저면여과 #해수어항세팅 #해수어사육 #바다고기사육 #해수수조 물잡이 #해수어항물잡이 #바다고기 #해수어 #해수염 #라이브락 #산호사 #수중모터 #어항크기 #수조크기 #큐브수조 #직사각수조 #수조의 크기 #박싱쉬림프 #데드락 #라이브샌드 #탕가니카호 #탕어 #물티 #오셀라투스 #멜리아그리스 #쥴리도 #쥴리도크로미스 #트랜스크립터스 #브리샤르디 #브리샤르디 쌍 #브리샤르디 세대번식 #브리샤르디 쌍잡기 #브리샤르디번식 #브리샤르디치어기르기 #브리샤르디어항세팅 #물티쌍잡기 #물티키우기 #물티세대번식 #물티사육 #물티가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