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광고 누른다고 컴퓨터 이상해지는것 절대 아닙니다 제발 광고 한번씩만 클릭 부탁드립니다 ㅠㅠ

포스팅을 꾸준히 할수있는 힘은 블로그 수익에서 나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족관용품을 구매하는 팁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수족관 용품을 구매하는 팁이 따로있는가? 라고 생각하실수 있습니다만

 

팁에 따라서 지갑의 두께가 결정됩니다!

 

구매하는 경로에 따라 로드샵, 쇼핑몰, 소셜커머스로 나눠서 설명드릴게요!

 

 

 

1번 로드샵

 

로드샵은 말그대로 쇼핑몰을 하지않는 동네수족관을 말합니다.

로드샵의 장점은 바로 주변의 가깝고 다양한 물건을 판매하는 고수를 가까이 둘수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문제가 있을때 매니아층이 가득한 카페등의 넷상으로 질문을 올리는것보다 바로 가까운 로드샵으로 달려가서 무슨 문제가 생겼다 어떻하냐등의 질문을 하면 간단한 문제는 해결할 방법을 알려주시기도하고 추가적인 제품이 필요한 경우 바로 구매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생물의 경우 직접 생물의 상태를 확인하고 데려올수있고 사육할때 주의점과 장비의 경우 사용법 등도 미리 들을수 있습니다.

 

단점도 물론 있습니다. 일단 비싸다는점입니다.

 

로드샵은 샵을 운영하기위한 비용이 많이 들어갑니다. 

 

우선 사람들의 유동인구가 충분한 곳에 위치해야하므로 임대료도 비싸고 사람들이 들어와서 구경을 해야하므로 적재의 밀집도가 높으면안되고 쇼핑하기 좋아야하므로 창고형으로 운영을 못해 적재공간의 낭비가 심합니다.

 

심한경우 따로 창고를 얻기도합니다.

 

상업용 전기를 쓰므로 전기세도 비싸고 마찬가지로 쾌적한 쇼핑공간을 위해 그리고 손님을 끌어들이기위한 간판과 에어컨 밝은 조명도 전기세에 한몫할수밖에 없습니다.

 

그러한 운영비가 녹아들어 있으므로 상품가격이 비싼편입니다. 

무조건 비싸다고 배척해야할곳은 아닙니다. 장점이 아주 메리트가 있는곳입니다.

 

예외 마트수족관

 

마트 수족관의 경우 해당 마트에서 운영하는 것이 아닌 해당 마트에 입점한 업체에서 공간을 할당받아 영업을 하기도하고 물건을 납품받아 직접 마트에서 운영하기도합니다.

 

마트 수족관은 일반 로드샵의 비해 50%이상 비쌉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인터넷에서 1500원정도하는 시클리드가 일반로드샵에서 판매하면 2,000원에 판매합니다

마트에서 구매하면 3000원정도합니다.

 

이유는 비싼 입점료에 비해 공간이 협소합니다.

또한 그 작은 공간에 애견 애묘 기타 소동물 물건들까지 들여놓으니 수족관, 애견, 애묘, 소동물, 파충류 등 취급하는 대상은 많지만 상품의 가짓수가 아주 한정적입니다.

 

입점하는 경우가 아닌 물건을 공급받는 경우 마트에서 입고하는 가격은 마트 운영하는 쪽에서 한종류 한종류 발품 팔아 싸고 좋은물건을 받는 경우가 아닌 그냥 업체하나 정해놓고 공급 받습니다.

 

근데 공급받는 가격이 일반 수족관에서 재고를 입고하는 가격보다 비싸게 들어옵니다.

 

또한 일하는 직원 또한 위에서 시켜서 하는거지 수족관 사장님들처럼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곳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됩니다.

 

 

 

2번 쇼핑몰

 

인터넷 쇼핑몰의 장점은 우선 간편한점입니다.

 

굳이 움직이지 않더라도 주변 수족관에는 없는 상품을 여러 전국의 수족관을 검색해서 상품을 찾아 택배를 받을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매우 편리하고 적립금 시스템으로 인한 약간의 이득을 볼수도 있으며 인터넷 수족관의 경우 로드샵과 같이 하는곳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경우 유동인구가 적은곳에서 택배로 보낼수도 있고 공간활용이 좋은 창고형으로 운영할수도 있어 상품의 가격이 매우 저렴합니다.

 

단점은 급한 물건의 경우 초조하게 택배를 기다려야하고 주말이 껴있으면 더 늦어집니다.

 

간혹 재고가 부족해 구매를 못하는경우도 있으며 상품이나 생물의 상태를 직접확인이 불가하여 클레임을 걸 상황이 생기기도하고 생물은 1일이 걸리는 택배의 특성상 상태가 나빠질수도 있습니다.

 

보통 인터넷 쇼핑몰의 경우 가격이 큰 메리트입니다.

로드샵 가격의 70%가격에 구매가능합니다.

고로 주변에 로드샵을 같이하는 쇼핑몰이 있다면 큰 행운입니다.

 

 

 

3번 소셜커머스

 

소셜커머스는 쿠X, X션, GX켓, 1XX가, 인X파X같은 사이트들을 말합니다.

 

소셜커머스의 장점은 2번에 언급했던 쇼핑몰의 경우에서 말씀드렸던 원하는 상품이나 생물이 주변 수족관에 없을때

전국의 인터넷 쇼핑몰을 뒤지면 택배로 받을수 있어 간편하다고 말씀드렸는데 소셜커머스는 좀 더 상위의 개념으로 편리합니다.

 

그냥 상품명을 검색창에 검색하면 입점하고 있는 업체들이 판매하는 물건이면 가격도 골라서 제일 저렴한것으로 바로 구매가능합니다.

 

찾아볼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쿠폰을 뿌리기도하고 카드사 할인도 많은 편입니다.

 

단점은 모든 소셜커머스 입점업체들은 상품의 구매금액의 10~13%를 소셜커머스에게 수수료로 줘야합니다.

 

그래서 업체들은 10~13%의 가격을 더 올려서 판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같은 업체여도 인터넷 쇼핑몰에서보다 10~13%를 더 비싸게 구매하시게됩니다.

 

예를들어 10,000원짜리 상품을 판매하는데 소셜커머스에서 판매하면 11,000~12,000원에 판매하는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쿠폰 등으로 그부분을 커버가 가능하기도합니다

 

좀더 잔머리를 굴려보자면 소셜커머스에 검색후 원하는 물건을 판매하는 입점업체를 찾으면 상호명으로보고 검색창에 검색해보세요

 

소셜커머스에 올려서 판매하는 업체일 경우 택배업무가 주력이라는것이므로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들어가서 가격 비교하여 쿠폰과 좀 더 이득이 되는 쪽으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수족관 용품과 생물을 구매하는 팁을 드려봤습니다!

 

마음에 드셨는지 모르겟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